임실군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검색 입력폼
임실군

임실군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펼쳐보자, 책도 꿈도’, 한 달간 교육․전시․참여 프로그램 마련

[호남in뉴스]임실군립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펼쳐보자, 책도 꿈도’를 주제로 지역주민의 문화복지향상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9월 한 달간 진행하며, 교육, 전시, 참여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도서관 이용을 권장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도서관 이용자 랜덤 이벤트로‘뜻밖의 선물’을 진행하여 날짜별로 첫번째 대출자, 서가에 숨겨져 있는 이벤트 쿠폰 찾기 등 다채롭게 선정된 이용자들에게 선물을 증정함으로써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한다.

또한‘극한 직업: 도서관 책’이라는 제목의 훼손 도서 전시 코너로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도서 훼손에 대한 경각심 및 도서관 책에 대한 주인 의식을 갖는 계기를 마련한다.

9월 14일에는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 또는 양육자들을 위해 박채란 동화작가를 강사로 섭외해‘그림책부터 읽기책까지’를 주제로 책 읽기를 통해 주도적인 아이로 키우는 방법에 대해 특강을 할 계획이다.

이어 16일에는‘토요감성그림클래스’란 제목으로 아크릴 캔버스화 그리기 일일 특강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2023년 임실군립도서관 다독어워즈, 다독자의 서재 북큐레이션, 연체자 특사, 듬북(Book)드림 등을 운영하여 도서관 이용 및 책 읽기 문화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이번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더욱 활발히 도서관을 이용하고, 생활 속에서 책을 더 가까이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도서관에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