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자원봉사센터, 벽화 그리기 사업 참여 마을 모집
검색 입력폼
영암군

영암군자원봉사센터, 벽화 그리기 사업 참여 마을 모집

두드림봉사단과 함께 추진…읍·면서 신청받아 2개 마을 선정

영암군자원봉사센터, 벽화 그리기 사업 참여 마을 모집
[한국저널뉴스]영암군자원봉사센터가 민·관 협력 자원봉사단체인 ‘두드림봉사단’과 추진하는 ‘마을 벽화 그리기 사업’ 마을을 이달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오래되거나 망가진 마을 외벽에 산뜻한 벽화를 조성해 마을주민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벽화 작업은 두드림봉사단이 재능기부로 진행하고, 5~10월 순차적으로 추진된다.

벽화 그리기 공모에는 영암군 11개 읍·면 마을이 참여할 수 있고, 벽화가 그려질 곳은 마을회관·빈집·골목길 벽면 등 공공성·상징성이 있는 장소여야 한다.

사업 참여 희망 마을은 이장, 마을대표가 신청서, 벽면 소유자 동의서, 주민 동의서, 벽면 사진 등을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 마을 중에서 벽면 상태, 주민참여 의지, 접근성, 향후 관리 가능성 등을 고려해 올해 2개 마을이 선정된다.

특히, 두드림봉사단은 벽화 작업 시 마을주민의 참여를 보장해 스스로 마을을 가꾸고, 마을공동체 활동에도 나서는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하혜성 영암군자원봉사센터장은 “두드림봉사단과 함께 하는 이번 벽화 사업이 지역의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참여 마을 가꾸기의 좋은 사례로 남도록 하겠다. 많은 마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