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의회‘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
검색 입력폼
서구

광주 서구의회‘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오광록 의원 어린이와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위생과 영양관리 지원 체계마련

[호남in뉴스]광주 서구의회는 지난 12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오광록 의원(광천동, 유덕동, 치평동, 상무1동, 동천동)이 발의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가 해당 상임위를 통과 했다고 밝혔다.

조례는 어린이와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단체급식에 체계적인 위생관리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구청장의 책무 ▲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설치 및 운영에 대한 규정 ▲사무의 위탁 규정의 주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현행 법상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와 영양사가 없는 50인 미만 노인장애인 복지시설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 및 영양관리, 식단과 정보를 제공하는 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를 규정하고 있으며 서구에서도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가 운영중이다.
이번 조례제정을 통해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한 근거가 마련된 것이다.

오광록 의원은 “어린이와 노인․장애인 등에게 제공되는 단체급식의 영양과 위생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며 “본 조례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로 건강한 급식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