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은 만 5세부터 초등학생 3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수·목요일에 전북도립미술관 실기실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9일 핸디코트 바다 그리기, 10일 핸디코트 아이스크림 그리기, 16일~24일 나만의 입체적인 수족관 만들기이다.
가족과 함께 여름이라는 주제를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식의 다양성을 체험·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바다를 포함한 생태계와 환경의 중요성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8월 9일부터 1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회당 10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난 7월 31일부터 수강자를 모집했다. 신청 접수 첫 날부터 4회차 프로그램이 모두 조기 마감이 되는 등 많은 관심이 모아졌다.
전북도립미술관은 이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8월 23일, 24일에 2개의 강좌를 추가 개설하고, 오는 11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으며 인원은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한편, 미술관에서는 다양한 존재들의 개별성·관계성을 동시에 주목하는 작품들과 함께하여 평등과 공존을 이야기하는 특별전《미안해요, 프랑켄슈타인》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전시는 11월 26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JMA FRIENDS 회원가입 후 프랑켄슈타인 외 3개의 도안 중 1개를 직접 선택하고 키링으로 꾸미는 상설 체험 '함께해요, 키링키링' 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와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북도립미술관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과 JMA FRIENDS 공식 SNS,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