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도 함께 이겨요!” 무주군 취약계층에 선풍기 지원
검색 입력폼
무주군

“무더위도 함께 이겨요!” 무주군 취약계층에 선풍기 지원

한국수력원자력(주)무주양수발전소 선풍기 21대 기증

[호남in뉴스]한국수력원자력(주)무주양수발전소와 전국공무원노조 전북지역본부 무주군지부가 함께 무주군 관내 취약계층 21세대에 선풍기 각 1대씩 총 21대를 지원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선풍기 지원은 한 여름 폭염에 취약한 주민들을 긴급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무주양수발전소에서 선풍기(105만 원 상당)를 기증하고 공무원노조 무주군지부에서 각 가정 배달 서비스를 지원했다. 지원대상은 무주군청 사회복지과의 협조를 얻어 발굴했다.

무주양수발전소 조수남 소장은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이 특히 걱정”이라며 “지역과 함께 발전하고 이웃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 더위를 달래줄 수 있는 선풍기를 기증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무주군공무원노조 박길춘 지부장은 “6백여 공직자를 대표해 지역 내 취약계층 긴급지원 활동에 노력 봉사할 수 있어 보람있었다”라며 “군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무원의 직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양수발전소에서는 해마다 저소득층 쌀 지원과 주택개보수 지원, 장애인의 날 지원봉사, 각종 축제 및 행사를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무주군공무원노조에서도 혹한기 보일러 설치 및 난방유 지원 등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