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설명회는 로컬푸드 직매장의 건립 현황 설명을 시작으로 기획생산과 조직화 방법, 운영 출하방법 및 신청서 작성 순으로 진행했으며, 향후 직매장의 세부 운영에 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마무리됐다.
고흥군 로컬푸드 직매장 건립은 2023년 국도비 사업으로 선정돼 총사업비 10억 원을 투입해, 고흥군 동강면 만남의 광장 일원에 100㎡(33평) 규모로 조성된다. 이 사업은 농가의 지속적인 영농 활동으로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판매하고, 군민의 건강한 먹거리 소비처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 농가는 기획생산과 운영 출하 방법, 신청서 작성 등에 대해 다시 한번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며, 향후 직매장 운영 과정에서 농가들이 더 체계적으로 참여하고 안정적으로 출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군 농업정책과 관계자는 “로컬푸드 직매장 사업은 지역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소비자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중요사업”이라며“로컬푸드 활성화를 통해 출하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농산물과 합리적인 소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사업으로 많은 농가가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5.12.01 14: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