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용역에서는 영광모싯잎떡 캐릭터를 활용하여 MZ세대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굿즈를 제작하였으며 개발된 굿즈는 영광군 대내‧외 행사 운영 시 지역민 및 외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영광모싯잎떡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굿즈는 일반적인 상품, 제품, 물품을 뜻하며 최근 유명 아이돌,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나 독립성을 나타낼 수 있는 모든 요소를 주제로 제작된 상품을 의미한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는 도출된 굿즈 제품들을 통해 영광 모싯잎떡에 대한 관심이 MZ세대인 20대부터 30대까지 영역이 확장되어 지역 대표 특산물 영광 모싯잎떡이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떡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MZ세대는 2020년 초 갑자기 유행한 대한민국 신조어로 1980년대 초반부터 2010년 초반까지 이르는 연령대의 젊은 층을 의미하며 최근 MZ세대의 소비성향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이 홍보용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관심과 매출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