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 내실 있는 현지 활동 펼쳐
검색 입력폼
의회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 내실 있는 현지 활동 펼쳐

전국소년(장애인학생)체육대회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노력 당부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 내실 있는 현지 활동 펼쳐
[한국저널뉴스]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는 제387회 임시회 기간 중 20일과 21일 양일간 현지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지활동은 5월에 개최되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8회 전국장애인학생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목포종합경기장, 목포 국제축구센터, 목포 실내체육관을 방문하여 준비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서 추진됐다.

위원회는 “목포시가 작년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치르면서 체육대회 운영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축적했지만, 아쉬운 부분들도 있었다”라며, 5월 전국소년(장애인학생)체육대회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주문했다.

김관호 관광경제위원장은 체육시설을 둘러보고 “작년 전국체육대회 이후 실내수영장 곰팡이 문제 등 시설 관리에 대한 아쉬운 부분이 있었고, 추가 보수 공사를 하면 시민들이 시설물 사용에 불편을 겪을 뿐만 아니라 혈세가 낭비된다”라며 철저한 시설 보수 공사 및 체계적 시설 관리를 강조했다.

최현주 의원과 최유란 의원은 “5월 체육대회는 학생들이 참여하는 대회이니, 성인이 참가하는 대회보다 더 많은 부분을 신경 써야 할 것이다”라며, “목포를 방문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좋은 기억을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고경욱 의원은 “국제축구센터에서 전지훈련 유치에 힘쓰고 있는 것을 알고 있지만, 축구센터를 이용하는 목포시민과 동호회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또한 위원회는 (재)목포수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하여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목포를 찾는 관광객이 많이 늘어나고 있고, 5월에는 전국소년(장애인학생)체육대회가 예정되어 있으니 시설 관리 및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목포시 관광경제위원회는 김관호위원장과 박효상부위원장을 비롯한 박창수의원, 정재훈의원, 고경욱의원, 최현주의원, 최유란의원 7인으로 구성됐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