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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날로 다양해지는 민원인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공직자의 소통능력과 친절 마인드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 강사를 초청해 ‘친절을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민원응대 시 필요한 공감능력, 민원인의 마음을 이해하고 만족도 향상시키기 등을 다양한 사례로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제 민원 응대 과정에서 겪은 어렵고 힘들었던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했던 경험을 함께 나누는 참여 교육으로 그 어느 때보다 교육장의 열기가 뜨거웠다.
강종만 군수는 “나의 친절이 군민을 행복하게 만들고, 군민의 행복은 우리 직원들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돌아올 것”이라며, “군민의 입장에서 늘 생각하며 군민 감동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