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건축사(개발업체 포함) 간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화순군

화순군, 건축사(개발업체 포함) 간담회 개최

“ 군민 맞춤형 인허가 서비스 제공 ”

화순군, 건축사(개발업체 포함) 간담회 개최
[한국저널뉴스]화순군은 30일 군민에게 맞춤형 인허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화순군과 건축사(개발업체 포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인허가로 인한 군민의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공정한 민원 처리를 위하여“찾아가는 인허가 안내 서비스”를 신규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선제적인 인허가 방향을 제시하고 군민들이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인허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간담회는 관계 법령 및 조례에 준한 인허가 신청서 작성, 인허가 서류 접수 전 군과 사전 협의 등 인허가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위한 행정절차 불편 사항 및 개선 방안에 대해 다양한 건의 사항을 수렴했다.

특히, 화순군은 인허가 민원이 주로 생계형 민원임을 강조하며 건축사와 개발업체에서 작성 제출한 신청 서류 미비 등으로 인허가에 따른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거듭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개발행위 및 건축물 등의 설계를 현장에서 수행하는 건축사와 개발업체들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하여 인허가 관련 다양한 제안을 우리 군 실정에 맞게 검토하고 반영하여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인허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