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건축사(개발업체 포함) 간담회 개최 “ 군민 맞춤형 인허가 서비스 제공 ”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
2024년 01월 31일(수) 11:5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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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은 인허가로 인한 군민의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공정한 민원 처리를 위하여“찾아가는 인허가 안내 서비스”를 신규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선제적인 인허가 방향을 제시하고 군민들이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인허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간담회는 관계 법령 및 조례에 준한 인허가 신청서 작성, 인허가 서류 접수 전 군과 사전 협의 등 인허가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위한 행정절차 불편 사항 및 개선 방안에 대해 다양한 건의 사항을 수렴했다.
특히, 화순군은 인허가 민원이 주로 생계형 민원임을 강조하며 건축사와 개발업체에서 작성 제출한 신청 서류 미비 등으로 인허가에 따른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거듭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개발행위 및 건축물 등의 설계를 현장에서 수행하는 건축사와 개발업체들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하여 인허가 관련 다양한 제안을 우리 군 실정에 맞게 검토하고 반영하여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인허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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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