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건강걷기 모니터링단 차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강진군

강진군보건소, 건강걷기 모니터링단 차담회 개최

효율적인 군민 걷기 챌린지 운영 방안 논의

지난 25일, 강진군 보건소에서 건강걷기 모니터링단 차담회가 열렸다.
[한국저널뉴스]강진군보건소는 지난 25일 모바일 앱(워크온)을 이용한 건강걷기 모니터링단 차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차담회는 스마트한 건강걷기 챌린지의 효율적 운영 방안 모색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자 마련됐다.

모니터 요원 10명과 보건소 관계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차담회에서는 ‘걷기 활성화를 위한 챌린지’와 관련해, 현장의 개선 사항에 대한 열띤 논의가 펼쳐졌다.

논의를 통해 ▲연령대별 달성 걸음 수 세분화 챌린지 운영 ▲달성 보상금액 하향 조정 및 전원 지급 ▲연중 매달이 아닌 각종 행사와 연계하는 이벤트식 운영 등의 안건을 도출했다.

이밖에 걷기 챌린지 참여를 통한 건강생활실천의 동기부여와 직접 경험한 건강증진 사례 등 걷기 챌린지의 긍정 효과를 강조하며 지속 운영되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모니터 요원 A씨는 “지난해부터 걷기 챌린지 참여를 통해 걷기운동을 시작하면서 혈당수치가 정상화되는 등 건강 상태 호전에 큰 효과를 직접 보고 있다”며 “보상품 지급 또한 걷기 실천의 동기부여가 되어 가까운 지인들과 매일 걷기운동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현장 목소리 청취를 통하여 군민 모두가 건강할 수 있는 효율적인 사업 운영 방안 마련에 힘쓰겠다”며 “2024년 갑진년이 지역 주민들에게 값진 한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 시책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