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동강대학교와 복지 분야 관·학 업무 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보성군

보성군, 동강대학교와 복지 분야 관·학 업무 협약 체결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 및 자원봉사활동 협력

보성군, 동강대학교와 복지 분야 관·학 업무 협약 체결
[한국저널뉴스] 보성군은 지난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동강대학교와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관·학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성군과 지역 대학의 연대를 통한 상호 협력 강화와 보건(건강), 복지 등 대학생들의 전공을 살린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은 ▲양 기관의 지원과 정보 상호 협력, ▲학생 홍보기획단 조직 및 운영 지원, ▲건강정책 추진과 주민 건강증진 사업 협력,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 ▲기타 다양한 영역의 협력 강화를 내용으로 한다.

특히, 동강대학교는 학생 홍보기획단을 구성·운영해 보성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정책을 알리고, 의료취약지역 군민을 위해 시행 중인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을 추진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동강대학교 이민숙 총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 연계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깨닫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보성군 보건복지 분야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과의 연계 강화와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및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