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 교육 2기 참여자 모집
검색 입력폼
순천시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 교육 2기 참여자 모집

10월 12일까지 모집, 워킹 유튜버 활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산책하듯 영상해요!

[호남in뉴스]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는 다음달 12일까지‘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교육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는 순천의 숨은 곳곳을 걸으며 영상으로 담아내는 워킹 유튜버 양성 교육으로 기획안 작성법부터 촬영 실습, 편집까지 영상 제작 전반의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워킹 유튜버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은 10월 21일부터 11월 25일까지 총 6회로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참여자는 교육 수료 후 콘텐츠 제작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 6월부터 운영된 ‘순천도보여행자 순천워크’1기 교육 및 제작지원 사업은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당초 정원의 2배수가 넘는 모집률을 보였다. 교육은 15명의 수강인원 중 14명이 수료했으며, 제작지원 사업에는 영상 제작 경험이 있는 6팀이 선정되어 현재 워킹 유튜버로 활동 중이다. 워킹 유튜버들이 제작한 콘텐츠는 유튜브 '순천워크'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관계자는“아름다운 순천의 모습을 기록하는 의미 있는 활동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라며“시민들이 직접 기록하고 공유하는 순천 로컬 콘텐츠들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된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