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계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 수박나눔 진행
검색 입력폼
부안군

부안 계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 수박나눔 진행

[호남in뉴스]계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계화면사무소에서 “무더위 대비 경로당 수박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나눔 행사를 통해 계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지역 내 경로당 36개소를 방문하여 총 72개의 수박을 전달했으며, 각 마을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온열질환 예방 수칙 등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또한, 경로당 이용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무더위 쉼터로 활용되고 있는 경로당 냉방시설 등을 점검하여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시설의 이상유무 등을 확인했다.

김정 민간위원장은 “이번 수박 나눔을 통해 폭우와 폭염으로 지친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계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세심히 살피며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을 적극적으로 실천해가겠다.”고 말했다.

은진 공공위원장은 “긴 장마와 무더위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되는 가운데, 협의체 위원들이 이런 나눔행사를 준비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유난히 무더운 이번 여름,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면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