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검색 입력폼
남원시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행사에 대한 세부적인 준비 상황 점검

[호남in뉴스]남원시는 8일 시청 회의실에서‘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의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하여 보고회를 개최했다.

앞서 개최됐던 종합추진계획 보고회의 내용을 발전시켜 이번 보고회에서는 행사의 전반적인 흐름과 행사 운영에 대한 부서별 추진 계획 및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행사 도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이에 따른 대책을 논의했다.

남원시는 이번 보고회 과정에서 나온 부서들의 다양한 의견들은 청취했으며 행사지원, 홍보, 시설점검, 숙식지원, 의료지원, 안전관리, 교통대책 등 부서별로 담당하고 있는 분야별 사항들에 대해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제드론엑스포 TF팀은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나온 안건들과 건의사항을 검토하여 더 체계적이고 빈틈없는 행사 준비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행사 추진사항을 수시로 점검하여 남원을 찾은 관광객들과 해외선수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국제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의 드론 산업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은 2023년 10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개최되며 ‘2023 FAI 남원 세계드론레이싱대회’를 국내 최초로 개최한다.

또한 ‘2023 글로벌드론산업박람회’도 함께 개최하여 남원시의 드론산업에 대한 추진 의지를 보여줄 예정이며, 드론공연 남원 페스티벌, 체험행사, 드론쇼, 축하공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즐길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