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업무 처리 중 발생할 수 있는 특이민원으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번암면은 훈련을 통해 민원실 비상대비 대응반에 대한 각각의 임무 현황과 긴급 상황시 민원실에 설치된 비상벨 위치 및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했다.
또한 경찰과 신속 출동 협조체계를 구축해 유사시 직원과 방문 민원인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차주영 번암면장은 “최근 특이 민원인에 의한 폭언·폭행사건으로 많은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비상상황 대처능력을 높여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가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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