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꿈을 이어주는 곳,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색 입력폼
남원시

청소년들의 꿈을 이어주는 곳,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 청소년 독후감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호남인뉴스]남원시가 위탁해 사단법인 CYA가 운영하는 남원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서 활동 중인 안채희 청소년이 '2023년 남원시공공도서관 독후감 공모전'에 참여해 청소년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2023년 남원시공공도서관 독후감 공모전'은 남원시공공도서관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초등부, 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정해진 도서를 읽고 제출된 독후감 중 우수한 내용을 선정해 시상했다.

청소년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채희 청소년은 “독후감 공모전을 통해 좋은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와 독후감을 쓸 수 있는 시간을 주신 남원시에 감사하다. 학교 밖 청소년이라는 이유로 청소년으로서 하고자 하는 일에 제약이 많았는데 이번 독후감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정일신 센터장은 “앞으로도 2023년 남원시공공도서관 독후감 공모전과 같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는 일은 뭐든지 해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언제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남원시 충정로 72, 3층)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호남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