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가족과 함께하는 AI 메이커 교실’ 참여자 모집
검색 입력폼
여수시

여수시, ‘가족과 함께하는 AI 메이커 교실’ 참여자 모집

초등학생·학부모 대상 2인 1팀 AI 창작 교육… 11월 23일부터 운영

‘2025년 가족과 함께하는 AI 메이커 교실’ 참여자 모집 홍보 포스터
[한국저널뉴스]여수시는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2025년 가족과 함께하는 AI 메이커 교실’ 참여자를 11월 5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AI 기반 도구를 활용한 창작 활동을 체험하며 미래 사회에 필요한 기술 감수성과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고 가족 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인원은 학생 1명과 학부모 1명으로 구성된 2인 1팀 총 30팀(60명)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다문화가정은 전남동부이민외국인지원센터 추천으로 참여 가능하다.

교육은 11월 23일 오전·오후반과 11월 30일 오전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주요 활동은 ▲제미나이(Gemini)를 활용한 스토리북 제작 ▲제미나이(Gemini)·구글·AI 스튜디오를 활용한 이모티콘 및 가족 피규어 제작 ▲그로크(Grok)를 활용한 ‘내가 그린 그림’으로 동영상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AI 기술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접하고 아이들의 호기심과 탐구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