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愛(애) 물든 영광, ‘온(溫)가족 행복축제’추진
검색 입력폼
영광군

가족愛(애) 물든 영광, ‘온(溫)가족 행복축제’추진

세계음식문화·가족체험 부스로 웃음꽃 활짝 피운 영광군

, ‘온(溫)가족 행복축제’추진
[한국저널뉴스]영광군은 11월 1일 영광문화예술의전당에서 영광군가족센터 주관으로 올해 제 3회를 맞아 가족친화문화프로그램 ‘온가족 행복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부스가 운영돼, 세대와 국적을 아우른 참여로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세계음식문화 체험 부스에서는 베트남 쌀국수, 중국 쇼좌빙, 태국 미트볼, 캄보디아 롯차 등 각국의 대표 음식을 직접 맛보는 시간이 마련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다문화가정이 직접 준비한 음식을 함께 나누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가족체험부스에서는 △가족 캐리커처 △공기정화식물 심기 △네일 아트 △캐릭터 굿즈 나눔 △세계 전통의상 입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가족 단위 참가자들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식물을 심고 전통의상을 입으며 일상 속에서 잊기 쉬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을 찾은 한 참가자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해 아이들과 뜻깊은 주말을 보낼 수 있었다”라며, “특히 다문화 음식을 직접 맛보고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영광군수는 “앞으로도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포용을 넓히는 다양한 가족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