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도국민해양안전관과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29일 오후, 전라남도 진도군 임회면 소재 진도국민해양안전관에서 ‘학생 해양안전·생활수영 교육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민서 운영대표와 김미 교육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해양안전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진도군 관내 초등학생 대상 해양안전 및 생활수영 교육의 운영과 지원, 교원·학생 대상 해양안전교육 및 체험활동 기회 확대, 지역사회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민서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운영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체험 중심의 해양안전 교육을 통해 위급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생존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미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의 안전은 학교 교육의 기본이며, 해양안전과 생존수영 교육은 필수 역량”이라며 “이번 협약이 학생들에게 안전한 체험 기회 확대로 이어져 미래 역량을 키우는 중요한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진도국민해양안전관은 해양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생존수영과 해양안전에 관한 전문 교육과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역 교육기관 및 관련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안전한 해양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5.11.01 06:28
 2025.11.01 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