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 2025년 하반기 장학생 선발
검색 입력폼
진도군

(재)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 2025년 하반기 장학생 선발

보배섬 진도 꿈나무들의 눈부신 성장을 응원하며! 장학금 상향 지원

[한국저널뉴스](재)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가 상반기에 이어 장학 혜택을 확대하고, 장학금을 상향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하반기 장학생을 선발하는데, 신청 기간은 9월 10일부터 26일까지이며, 진도군청 총무과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진도군 공공앱’ 또는 정부24(보조금24)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전년도 12월 31일부터 장학생 선발 공고일까지 진도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 또는 그 자녀’이며, 신청 분야는 ▲학업성적 장학생(중, 고, 대) ▲보배사랑 장학생(고, 대) ▲특기 장학생(초, 중, 고, 대) ▲학교밖청소년 장학생(검정고시 합격자), 총 4개 분야로 학생들의 성실한 노력과 재능을 고르게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에 이루어진 ‘대학 입학생 장학금 상향’에 이어 하반기에는 초중고 장학금을 5만 원에서 최대 10만 원까지 상향해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보배사랑 다자녀가정 장학생’ 기준을 기존 3자녀에서 2자녀 이상으로 완화해 더 많은 학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장학회가 추진 중인 ‘장학사업 확대’ 가운데 하나로 지역사회에 기탁된 소중한 장학기금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장학회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학업과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장학사업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해 보배섬 진도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학생 선발과 관련된 기타 자격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진도군청 누리집, 장학회 공지 사항의 공고를 확인하거나 장학회 사무국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