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작은영화관, 2025 국민 영화관람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검색 입력폼
무안군

무안군 무안작은영화관, 2025 국민 영화관람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국비 1,700만원 확보… 지역 주민에 더 가까운 영화문화 제공

무안작은영화관에서 영화 상영 중인 모습
[한국저널뉴스]전남 무안군 무안작은영화관이 영화진흥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 국민 영화관람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약 1,7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영화관람 문화를 회복하고, 지역 내 소규모 영화관의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통해 군민들이 더 쉽게 영화관을 찾고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사업의 일환인 영화관람 할인 쿠폰은 1인당 최대 6,000원 할인을 제공하며, 관객은 최소 1,000원의 자부담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7월 25일부터 현장 선착순 예매 또는 디트릭스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때 쿠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기한은 사업비 소진(3,000명) 시 또는 10월 31일까지다.

허재경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지원사업 선정으로 군민들이 더 부담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친밀한 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일상 속 문화활동이 자연스럽게 자리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작은영화관은 상업영화 외에도 8월부터 시작되는 '뒤로재생 앞으로재생' 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통해 국내외 고전 및 독립예술영화를 총 30여 차례에 걸쳐 무료 상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무안군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