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청년꿈터, ‘이용 후기 이벤트’ 진행 “꿈터와 함께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
2025년 07월 14일(월) 11:33 |
|
이번 이벤트는 복합문화공간인 청년꿈터를 이용한 다양한 경험을 나누고, 이를 통해 공간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운영 방향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광양시에 거주하는 18세부터 45세 이하 청년으로, 오프라인 공간 방문자는 물론 홈페이지나 SNS 등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경험자도 포함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광양청년꿈터 공식 SNS(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중 하나를 팔로우한 후, 공간 이용이나 프로그램 참여, 홈페이지·SNS 콘텐츠 활용 등과 관련된 후기를 자유롭게 작성해 팔로우 인증과 함께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총 20명을 선정하며, 당첨자에게는 5,000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당첨자 명단은 8월 6일 광양청년꿈터 누리집에 게시되며, 개별 연락을 통해서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광양청년꿈터 누리집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영숙 광양청년꿈터 센터장은 “광양청년꿈터는 청년들의 다양한 삶과 고민이 교차하는 공간”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청년들의 진솔한 후기를 듣고, 그 목소리를 반영해 더욱 따뜻하고 실질적인 청년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양청년꿈터는 지난 2020년 9월 개관 이후 지역 청년들을 위한 교육, 힐링, 취업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 간 소통과 교류를 지원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기능해 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드림클래스 △청년 감동 날개 △유스 온 클래스 △마음보듬 상담소 △취업지원 컨설팅 데이 △청년 인력풀(DB) 운영 등이 있다.
꿈터는 지난 상반기에는 ‘광양청년꿈터에 바라는 점’, ‘광양청년꿈터 방문 및 프로그램 후기’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번 하반기에 ‘2026년 광양청년꿈터 희망 프로그램 제안’ 이벤트를 통해 청년의 목소리가 반영된 프로그램을 신설·운영할 예정이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