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기부에 담긴 마음, 시원한 커피로 전합니다” 고향사랑기부제 여름 감사 이벤트실시... 총 300명에 커피 쿠폰 증정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
2025년 07월 14일(월) 12:05 |
|
이번 이벤트는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1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고흥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문자 수신에 동의한 기부자는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응모된다.
군은 이벤트 종료 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300명을 선정,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8월 중 개별 통보되며, 쿠폰은 모바일로 일괄 발송된다.
고흥군은 이번 감사 이벤트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것은 물론, 신규 기부자 유입과 재기부 유도, 기부자 만족도 향상과 기부문화 확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고흥군은 지금까지 모금된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인건비 지원, ▲스마트 영농빌리지 및 글로컬 지산학 캠퍼스 조성, ▲마을 공동빨래방 지원(도기금과 매칭사업) 등 다양한 일반·지정 기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공제, 초과분은 16.5% 공제가 적용된다.
특히, 2025년부터는 연간 기부 한도가 2,000만 원까지 확대되어 더 많은 참여가 가능해졌다.
기부 참여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 국민·기업·신한·하나은행 앱, 위기브 등 민간플랫폼, 또는 전국 농협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고흥군은 현재 400여 종의 지역 특산물을 답례품으로 운영 중이며, 고흥한우, 쌀, 유자, 제철 수산물, 고흥몰 이용권, 고흥사랑상품권, 분청사기 등 다양한 품목을 통해 기부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