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물축제, 틱톡 라이브로 글로벌 생중계로 본다”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 지상 최대 물싸움 등 틱톡 생중계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
2025년 07월 10일(목) 11:48 |
|
틱톡 라이브 에어전시 더에잇이엔티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생중계는 장흥 물축제의 핵심 프로그램을 전세계 시청자에게 더욱 생생하게 전달할 전망이다.
물축제의 하이라이트 콘텐츠인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와 ‘지상 최대 물싸움’, ‘장흥 워터 비트(Water Beat)’ 등 젊은 세대의 참여를 이끄는 액티브한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는 역사적 전투를 모티브로 삼아 다양한 퍼포먼스 공연팀과 장흥군민이 함께하는 퍼레이드다.
장흥의 물을 표현한 글로벌 공연팀의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가운데 물과 불이 뒤섞이는 효과가 더해진다.
‘지상 최대 물싸움’은 축제 기간 매일 오후 2시에 열리는 물싸움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인 물놀이가 아닌 게임형 물싸움으로 기획해 방문객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함께 준비된 댄스팀 공연과 DJ 파티는 축제의 흥을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장흥 워터 비트(Water Beat)’는 시원한 물과 강렬한 EDM이 어우러지는 공연 프로그램으로, 춘자, 김성수, 수빈, 미유 등 유명 DJ들과 키노, 엑스러브 등의 무대가 예정되어 있다.
더에잇이엔티 관계자는 “틱톡 라이브를 통해 물축제의 박진감 넘치는 현장을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여름 축제로 거듭나는 데 일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물축제 행사 관계자 또한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이제는 글로벌 여름 축제로 나아가는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했다”며 “틱톡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세계 각국의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장흥의 물과 자연, 그리고 사람들의 에너지를 함께 나눌 수 있어 뜻깊다”고 밝혔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2025년 전라남도 우수축제 선정에 이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 지정축제로도 선정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글로벌 킬러 콘텐츠 개발 및 국제 교류 확대에 힘쓰며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한 노력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인기 모바일 게임 ‘포켓몬 GO(Pokémon GO)’와 연계한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나이언틱은 축제 현장에서 ‘포켓몬 GO’ 부스를 운영하고, 축제 기간 중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는 '2025 여름 물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역동적이고 시원한 현장의 분위기가 생생하게 전달할 정남진 장흥 물축제 라이브 중계는 각 프로그램 진행 시간에 맞춰 ‘정남진 장흥 물축제’ 틱톡 채널(jh_water_festival)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