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청렴 군민명예감사관 신규 위촉

주민과 함께 만드는 청렴한 무안 군정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5년 07월 08일(화) 11:14
김산 군수와 이번에 위촉된 군민명예감사관들
[한국저널뉴스]전남 무안군이 군민의 시각에서 군정을 감시하고, 생활현장 중심의 열린 감사활동을 통해 부패를 예방하고 청렴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청렴 군민명예감사관을 신규 위촉해 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지난 4일 승달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청렴 군민명예감사관 위촉식’을 개최하고, 주민참여 기반의 감사행정을 본격화했다. 이번 행사는 민선8기 출범 3주년 기념식과 함께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위촉된 명예감사관은 총 12명으로, 읍면장의 추천을 받아 군수가 위촉했으며, 무보수 명예직으로 앞으로 2년간 활동하게 된다.

명에감사관은 ▲위법·부당한 행정처분 및 공무원 비위 제보 ▲주민불편사항 건의 ▲행정 제도·절차의 갯선 ▲감사 및 기동감찰 참여 ▲군정발전을 위한 제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렴행정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위촉식에서 “명예감사관으로서 군정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명예감사관 여러분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9916195746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09일 03:2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