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청자의 고장 강진에서 즐기고 청자도 할인받자!

온라인 경매로 반값에 작품 구매 기회도 함께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5년 05월 22일(목) 10:09
2025년 제2회 온라인 경매 작품 청자양각죽절문호(火木) 사진
[한국저널뉴스]강진군 고려청자박물관이 군민 및 방문객들에게 고려청자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와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연중 할인 판매 및 온라인 경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자촌 공동전시 판매장에서 판매중인 관요 작품에 대해 음식점 및 숙박업소와 연계해 할인을 진행한다.

강진군 음식점을 방문한 이용객에게는 20%, 숙박업소를 이용한 경우에는 3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음식점 또는 숙박업소 이용 후 영수증을 지참해야 하며 3만원 이상 작품에 대해서만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고려청자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온라인 경매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 경매는 온비드(한국자산관리공사 운영 전자공매시스템)를 통해 월 1회 운영된다.

경매 시작가는 정상 판매가의 반값부터 시작된다.

온라인 경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온비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통합 검색창에 ‘강진청자, 고려청자, 청자’ 등의 키워드를 입력해 검색하면 경매 진행 중인 작품을 확인할 수 있다.

최영천 고려청자박물관 관장은 “고려청자의 홍보와 강진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강진 청자의 멋을 체험하고 동시에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9433377598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22일 17:5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