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소방서, 아파트 화재 예방 위한 안전대책 집중 홍보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5년 05월 21일(수) 11:44
나주소방서, 아파트 화재 예방 위한 안전대책 집중 홍보 관련사진
[한국저널뉴스]나주소방서는 봄철을 맞아 증가하는 주거지 화재에 대비하고자, 아파트 화재 예방을 위한 맞춤형 안전대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아파트는 높은 주거 밀집도와 다양한 생활 형태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화재 발생 시 단시간 내 다수의 인명피해로 이어질 위험성이 크다. 특히, 복도식 구조와 폐쇄된 대피로 등으로 인해 초기 대응이 늦어질 경우 피해가 급속히 확산될 수 있다.

이에 따라 나주소방서는 ▲공동주택 관리자 및 경비원 대상 화재예방 교육 강화 ▲입주민 대상 피난훈련 및 안전수칙 안내 ▲비상구, 소방시설 확보 상태 점검 ▲세대별 대피 계획 수립 유도 등을 포함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단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신향식 나주소방서장은 “아파트 화재는 개인의 불행을 넘어 이웃과 지역사회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대한 재난”이라며, “입주민 여러분께서는 평소 피난경로 확보와 화재 발생 시 대처요령을 숙지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는 데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9426390605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22일 03:3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