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신년사] 김한종 장성군수 신년사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5년 01월 01일(수) 02:32
김한종 장성군수
[한국저널뉴스]“군민과 함께 뛰는 장성… ‘기회와 성장의 해’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장성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성장장성 김한종 군수입니다.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겨울 들판을 바라보는 농부의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합니다. 이제 겨울이 물러가고 봄이 오면 장성은 희망으로 가득할 것입니다. 풍성한 알곡들을 군민 여러분과 나누는 기쁜 한 해 되길 소망합니다.

2025년은 장성군의 역사가 바뀌는 해입니다. 오는 4월 장성 최초로 제64회 전남체전과 제33회 전남장애인체전이 열립니다. 스포츠‧문화‧지역경제 성장을 이룰 더없이 좋은 기회입니다.

새해에는 양대체전 개최를 필두로 ‘장성 방문의 해’를 운영해 관광 중심지로 도약하겠습니다. 방문 편의성‧접근성을 높이는 획기적인 지원과 다양한 즐길거리 마련으로 사계절이 축제같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아울러 세계유산 필암서원 콘텐츠 발굴, 장성호 제3출렁다리 설치, 황룡강 지방정원 조성 등 지속 가능한 관광산업 기반을 조성해 지역경제 성장의 기회를 창출하겠습니다.

성장동력 확보에도 주력하겠습니다. 살기좋은 농촌을 만드는 428억 원 규모 농촌협약, 목재문화 중심지로 거듭나는 270억 원 규모 대창동 도시재생사업, 낙후된 장성호관광지를 명소화하는 300억 원 규모 ‘장성 원더랜드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한편, 총사업비 769억 원이 확정된 국립심뇌혈관연구소 설립과 지방산업단지 신규 개발로 지역경제를 견인해 가겠습니다.

미래 농업환경에도 적극 대처하겠습니다. 청년들에게 스마트농업 도전 기회를 제공하는 391억 원 규모 ‘스마트농업 육성지구 조성사업’ 추진으로 우리 농촌에 희망을 심겠습니다. 삼계면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와 연계해 장성레몬 등‘ K-아열대작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세계시장을 개척해 가겠습니다.

쾌적하고 안전한 장성을 만드는 데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황룡강을 생명과 문화의 강으로 재탄생시키고 축령산 휴양림, 목재문화체험장 조성을 통해 ‘숲’과 ‘쉼’이 이어지는 지역을 만들겠습니다. 신규 소각시설 설치, 청운지하차도 개설 등 ‘환경’과 ‘안전’이라는 기본을 한결같이 지켜내겠습니다.

아울러, 모든 군민이 행복한 장성을 만들겠습니다. 초‧중‧고등학교 입학축하금, 대학생 등록금 지원과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어르신 100원 행복택시 운영 등 군민 한 분 한 분을 살뜰하게 살피고 지원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지난 가을 백양사가 국립공원 지정 이후 최초로 100만 방문을 넘어섰습니다. 장성 관광의 힘을 보여준 좋은 사례입니다. 올해는 백양사뿐만 아니라 축령산, 장성호, 황룡강 등 장성 전역에 걸쳐 역대 최다 방문이 예상됩니다. ‘1000만 관광시대’를 여는 효시가 될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과 손잡고 새 역사를 써내려 가겠습니다. 함께 뛰고 함께 땀흘리겠습니다. 오늘 우리가 흘린 땀방울은 장성의 꿈을 영글게 할 단비가 될 것이며, 희망의 싹을 움트게 할 온기가 될 것입니다. 모두의 노력이 하나로 모일 때, 2025년은 ‘기회와 성장의 해’로 우리 앞에 다가올 것입니다. 더욱 낮은 자세로 섬기고, 군민 행복만 바라보며 군정에 임하겠습니다.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풍요로움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5년 1월 1일 장성군수 김 한 종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7981972723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7일 14:4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