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시민과 함께 키워가는 녹색 미래 “주민단체참여숲 조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소통하는 공동체숲 조성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11월 15일(금) 11:33
“주민단체참여숲 조성”
[한국저널뉴스]순천시는 전라남도의 '숲속의 전남 만들기' 사업에 맞춰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주민단체참여숲’을 조성하며, 지역 사회의 녹색 공간 확장과 생활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민들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나무를 가꾸는 등 시민들의 나무심기에 대한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도시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자연친화적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주민단체참여숲 사업은 월등 갈평과 매산 공원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월등 갈평에서는 기품있는 소나무림 아래 쾌적한 산책로와 다채로운 야생화 단지를 조성했으며, 매산 공원에서는 화사한 다층 화단과 푸른 잔디 광장을 마련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이 쾌적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주민단체참여숲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 내 숲을 가꾸는 활동으로, 나무심기 중요성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녹색 공간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7584447032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17:3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