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입교역 달시장 11월 16일 팥죽 드시러 오세요~ 화순파크골프장 나들목 깃듬정에서 농특산물 판매장터 열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
2024년 11월 12일(화) 16:09 |
|
화순입교역 달시장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입교역은 지금은 폐쇄됐지만, 기차가 지나가는 풍경을 즐기면서 장을 보고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이번 판매장터는 화순군농업인대학 유통마케팅과 교육생들이 주축이 되어 시작된 행사로 지역 농가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다양한 농특산물을 지역 주민과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하는 장이다.
행사는 마을주민 농산물과 지역 농특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하는 부스가 마련되며, 수작업 제품, 즉석 제조 간식류, 전통주 및 음료 체험 부스 등도 함께 운영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히 ‘첫 행사 첫 팥죽’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팥죽은 액운을 쫓는 음식으로 지역 주민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류창수 소장은 “농업인대학 교육생들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 농특산물의 직거래 장터를 열게 되어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 이 판매장터가 지역 농특산물을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즐길 거리와 체험을 제공하는 중요한 명소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화순군은 이번 판매장터가 지역 농특산물의 직거래와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의 방문을 부탁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