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사회적경제기업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원사업' 성료 제품 온라인 홍보에 따른 매출 증대 효과로 이어져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
2024년 08월 23일(금) 12: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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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에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6개소가 참여했으며, 인플루언서 전문관리 플랫폼을 활용해 모집한 전라·경상권역의 제품 체험단 56명과 서포터즈 26명에게 기업의 주력 상품을 제공하여 바이럴(입소문) 마케팅을 진행했다.
제공된 제품은 ▲생선구이 정식 2인 식사권(㈜여수장터) ▲음료·디저트 이용권(치유문화공간집㈜) ▲방풍 증류주·하이볼잔세트(농업회사법인 방풍도가앤푸드(유)) ▲쌀눈톡톡 단호박식혜(수레인보우협동조합) ▲초코잼·아이김치키트(㈜베베키친) ▲곤약젤리·구운갓약과(충무새뜰협동조합) 등이다.
체험단과 서포터즈의 온라인 홍보활동으로 총 170여 개의 후기가 도출되었으며, 제품 문의 및 구매로 이어지면서 시는 이번 사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 이미지 제고 효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 홍보를 어려워하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더 넓은 소비층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기업의 제품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