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서 보는 순천, '동천 리버워킹 걷기 대회' 성료

여름밤의 힐링, 함께 걸으면 달리 보이는 순천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08월 19일(월) 11:46
걸어서 보는 순천, '동천 리버워킹 걷기 대회' 성료
[한국저널뉴스]순천시는 지난 16일 약 50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천 리버워킹 걷기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코리아둘레길 사업의 일환으로 산책객이 많은 동천변에서 남파랑길 순천 구간을 홍보하여 걷기에 관심을 가지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걷기 코스는 그린아일랜드에서 동천을 따라 남문터까지 이어지는 3.8km로 어린이도 부담 없이 걸을 수 있어 가족단위 참여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도착지점이 지역 축제 행사장으로 이어져 원도심의 화려한 야간행사도 즐길 수 있었다.

대회 참여자는 “모처럼 선선한 공기를 마시며 동천을 따라 여러 사람들과 함께 걸으니 평소에 보던 풍경도 달리 보인다”며 “다른 운동 크루들과도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어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람들이 걷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걷기 코스를 활용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준비해 더 많은 사람들이 걷기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6874484671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5일 19:2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