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마을기업, 도약을 위한 돛을 달다

마을기업 8개소 대상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위한 특강 운영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05월 13일(월) 12:09
여수시 마을기업, 도약을 위한 돛을 달다
[한국저널뉴스]여수시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는 지난 3일 관내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 수립 활성화를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는 여수시 관내 마을기업 8개소 대표자와 실무자가 참석했으며, 각 마을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을기업 사업화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를 주제로 ▲마을기업 방향성과 성장성 ▲지역농산물 기반 창업의 의미와 중요성 ▲지역농산물 기반 BM설계 및 전략 수립 ▲사례를 통한 BM설계 및 고도화 등의 내용이 다뤄졌다.

특히 특강에 이어 개별 기업의 비즈니스 현황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기업 운영을 위한 사업화 전략을 일대일로 지도해주는 시간도 마련됐다.

마을기업 관계자는 “지역농산물 기반 비즈니스 모델 설계 및 전략 수립에 관한 다양한 사례 청취를 통해 나의 사업에 접목할 방안을 고민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 마을기업 당사자 조직간 원활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상호 협력ž연대ž상생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간담회도 진행됐다.

여수사경센터 김태현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여수시 마을기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센터에서는 역량 강화 교육 및 컨설팅 등 마을기업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607681645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0일 10:2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