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행복해! 보성’ 가족봉사단 ‘웰빙 영양 간식 지원’ 사업 추진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04월 30일(화) 11:39
보성군, ‘행복해! 보성’ 가족봉사단 ‘웰빙 영양 간식 지원’ 사업 추진
[한국저널뉴스] 보성군은 지난 27일 ‘행복해! 보성’ 가족봉사단이 보성군농업기술센터 식품가공실에서 ‘웰빙 영양 간식 지원 사업’을 추진 했다고 밝혔다.

‘행복해! 보성’ 가족봉사단 15가족은 신선한 재료 등으로 웰빙 영양간식(샌드위치)을 만들어 건강음료(두유)와 함께 일대일 결연된 관내 고독사 위험 가구·은둔형 외톨이 1인 가구 15명에게 전달하며 안부 살피기를 병행했다.

‘행복해! 보성’ 가족봉사단은 이번 ‘웰빙 영양 간식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건강음료 지원, △가사 서비스 지원, △생일 챙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봉사하며, 관내 1인 돌봄 가구의 건강과 안부를 정기적으로 살필 계획이다.

봉사활동에 참석한 박 모 가족은 “밝고 건강히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홀로 외롭게 생활하는 1인 가구에 직접 만든 간식을 전달해 드리고 안부를 확인했다. ”라며“ 주말에 아이와 함께 의미 있는 나눔 행사를 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고 전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봉사가 계속 이어져 따뜻한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자원봉사가 자연스러운 사회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5970649082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1일 02:2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