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4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개최 학생생활기록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
2024년 04월 18일(목) 13:03 |
|
18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충실한 기록과 신뢰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학교생활기록부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모습과 발달상황 등 성장 과정을 종합적으로 기록하여 보존되는 문서로서, 상급학교 진학 시 중요한 평가자료로 쓰이는 만큼 기재 시 정확성과 공정성을 요한다.
연수는 올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주요 변경 내용을 알리고, 담당자의 기재 역량을 키우기 위해 학교생활기록부 중앙지원단 소속 교사 노지수 교사(대성여중)를 강사로 해 진행했다. 1부는 주요 개정 사항 및 항목별 기재 시 유의사항 안내, 2부에서는 자료의 정정 및 기재 관련 주요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해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특히 올해 주요 개정사항으로는 ▲신입생 학적생성일 일원화 ▲학교폭력조치 상황 기재 일원화 ▲학교폭력조치 상황 보존기간 연장 ▲2022개정교육과정 순차적 적용에 따른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 조정 등이 있어 이를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이번 담당자 연수로 학교별 전달 연수를 충실히 해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에 대한 교사의 책무성을 확보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학생참여형 수업과 과정중심 평가가 확대가 이뤄지기에 교사들의 학생성장 중심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을 키우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