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보건소, 봄 맞이 단체 헌혈 실시

4월 17일, 목포시청․이마트 목포점 앞 실시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04월 16일(화) 11:20
목포시 보건소가 봄맞이 단체헌혈을 진행한다.
[한국저널뉴스]목포시 보건소가 오는 17일 단체헌혈을 실시한다.

이번 단체헌혈은 봄철 나들이, 5월 연휴 등으로 헌혈 참여자 수가 감소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혈액 수급 위기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고 혈액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공무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목포시청, 이마트 목포점 앞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참여희망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헌혈 참여자에게는 헌혈증과 목포사랑상품권 1만원권, 적십자회 기념품(5천원 상당)을 지급한다.

목포시 보건소는 앞서 올해 1분기에 목포시청, 목포시의료원, 목포소방서, 목포경찰서에서 실시한 동절기 단체헌혈에서 56명이 참여해 생명 나눔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시는 새 생명이 피어나는 봄맞이 이번 단체헌혈도 많은 참여를 할 수 있도록 버스정보시스템(BIS), 전광판, 시 누리집 알림창(팝업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보도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헌혈은 혈액 부족으로 건강과 생명을 위협받는 다른 사람을 위해, 건강한 사람이 자유의사에 따라 아무 대가 없이 자신의 혈액을 기증하는 사랑의 실천이자, 생명을 나누는 고귀한 행동이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상시 헌혈을 희망하는 시민은 헌혈의집 목포센터(목포시 백년대로 352, 스타시티 4층)를 방문하면 언제든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또는 ‘레드커넥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사전 전자문진으로 헌혈이 가능한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장소와 시간, 헌혈 종류를 미리 예약하면 대기시간을 줄이고 편리하게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5843964624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1일 20:1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