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무료 정장 대여 '청년 감동 날개' ‘큰 호응’

“광양청년꿈터에서 대여한 정장을 입고 면접에 합격했어요!”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04월 09일(화) 12:01
무료 정장 대여 '청년 감동 날개' ‘큰 호응’
[한국저널뉴스]광양시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구직활동 등 새로운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정장 및 소품 등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청년 감동 날개'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월 1일 '청년 감동 날개' 운영을 시작한 이후로 매달 20여 명의 청년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호응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청년 감동 날개’는 지역 내 거주하는 18세부터 45세 청년이면 누구나 대여가 가능하다.

대여 절차는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 후 신분증, 보증금 등을 지참해 광양청년꿈터로 방문하면 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30분 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이며 토·요일,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대여 물품은 ▲남성의 경우 재킷, 바지, 셔츠, 벨트, 넥타이이고 ▲여성의 경우 재킷, 치마, 바지, 블라우스이며 치수별로 다양하게 구비돼있다.

정장을 대여한 청년은 “면접 등 1회성을 위한 정장 구입에 많은 부담을 느꼈는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좋았다”며 “셔츠, 넥타이 등 소품도 함께 대여할 수 있어 청년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인근 지자체 사례분석 등을 통해 보다 품질이 좋은 정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의견을 세심하게 반영해 청년들의 새로운 도전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청년정장대여 정책제안을 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의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청년꿈터는 청년 정장 무료 대여사업 외에도 청년드림클래스, 청년꿈킷리스트, 청년특강, 청년정책협의체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5792270615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04:3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