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사전 언어교육 실시

1차 면접전형 합격자 39명 대상, 최종 면접을 통해 27명 선발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04월 09일(화) 10:41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사전 언어교육 실시
[한국저널뉴스]광주시교육청이 올해 7월에 있을 ‘광주지역 특성화고 학생 글로벌 현장 학습(호주)’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1차 면접 전형 합격생 39명에게 지난 8일부터 사전 언어교육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22일간 44시간의 영어교육을 받을 예정이며 앞으로 있을 최종 면접을 통해 현장 학습에 참가할 27명의 학생을 최종 선발한다.

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은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1일 1차 면접전형 합격자를 발표했으며 사전 언어교육과 최종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앞으로 광주창의융합교육원 글로벌지원센터에서 사전 준비교육과 안전교육을 받고 오는 7월 중순 시드니에서 현장학습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호주에서 분야별 직무 관련 영어교육과 기술교육을 받고 국외 취업을 위한 현장 견학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이후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시교육청 차원에서 호주 현지와 연계해 취업 지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진로진학과 박철영 과장은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를 선택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사전 언어교육을 시작으로 글로벌 현장학습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지·산·학 협력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우수한 취업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를 막론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5789663481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04:3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