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지방세 ‘챗봇’으로 24시간 상담 펼쳐

지능형 지방세 안내·납부 서비스로 납세자 편의성 도모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04월 04일(목) 12:00
순천시, 지방세 ‘챗봇’으로 24시간 상담 펼쳐
[한국저널뉴스]순천시는 지방세 ‘챗봇’을 통해 납세자 궁금증 해소와 납부 편의성을 위해 지능형 지방세 상담 서비스를 24시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지방세 상담 ‘위택스봇’은 지방세 납부 시기, 납부 방법, 감면 정보 등을 안내하고 상담 해준다. 또한 지방세에 관한 다양한 소식, 혜택과 정보 등을 메시지로 제공(행정안전부)하는 디지털 지방세 상담플랫폼이다.

특히 ‘위택스봇’은 지방세 중에서 문의 빈도가 높은 자동차세, 재산세, 취득세 등 6개 세목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거나 직접 질문함으로써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납세자는 개인별 맞춤형 안내를 통해 혜택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위택스봇’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지방세 상담 위택스봇 채널을 활용하거나 인터넷과 스마트폰에서 지방세 누리집에 접속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지방세 고지서 내 ‘위택스봇’ QR코드 접속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시는 납세자가 지방세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해결하고자 민원창구에 문의하거나, 세무담당자에게 직접 방문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위택스봇’을 통해 시간과 관계없이 24시간 지방세 민원상담이 가능해져 이러한 불편함이 해소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납세 시책을 발굴해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시민들의 납세 편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575929886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09:4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