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와이즈멘 여수지방, 묘도동 어르신에 맞춤 봉사 지원 31일, 주민 600여명 대상…의료진료․이미용․장수사진․환경정화 활동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
2024년 03월 27일(수) 11:55 |
|
이날 봉사는 주민 600여 가구를 대상으로, 국제와이즈멘 회원과 관내 한의사 협의회, 약사회, 사진작가모임, 미용전문가 등과 연대 협력을 통해 의료진료, 이미용(메이크업), 장수사진(영정사진) 촬영 등 전문분야 봉사를 비롯해 바다 살리기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우선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진료를 위해 ‘한방의료봉사진료소’를 마을회관 등 5개소에 설치하고 한의사 16명 간호사 12명 보조인력 20명 등이 한방내과, 한방부인과, 한방신경정진과, 한방체질과, 침구과 등을 진료가 진행되며,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에게는 가정용 구급약품 상자 및 파스세트도 배부할 계획이다.
또한 무병장수 기원 ‘어르신 장수사진 및 이미용(머리커트,메이크업)’ 봉사에는 20여명의 봉사인력이 참여한다.
행사는 마을해안 환경정화 활동으로 마무리 된다. 해양정화팀 총 5개조를 편성, 100여명이 해안 및 하천 마을주변을 깨끗하게 청소할 예정이다.
묘도동 지역발전협의회 장유익 회장은 “우리 동네 어르신들은 병원이 멀어 자주 진료를 받지 못하는데 이렇게 한방의료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준다고 하니 대단히 고맙다”며 매우 만족해했다.
또 묘도동 서정수 동장은 “이번 봉사활동이 불편함 없이 묘도동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만족할 수 있도록 행정능력을 총 동원하겠다”며 “농어촌지역에 직접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지역사회가 공동으로 진행함으로써 지역단체 간 유대가 더욱 강화돼 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가는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