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진남라이온스클럽, 주거취약계층에 청소 자원봉사

장애인세대 집안팎 쓰레기 4톤 수거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03월 20일(수) 11:33
지난 15일 여수진남라이온스클럽이 장애인세대에 청소 자원봉사를 펼쳤다.
[한국저널뉴스]여수진남라이온스클럽 20여명의 회원이 지난 15일 화양면 장애인세대에 청소 자원봉사를 펼쳤다.

이번 대상자는 갑작스런 가구주의 실직으로 생활이 어려워지게 됐고 자녀는 지적장애로 관리가 필요한 가정으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였으나 민관이 협력으로 발굴해 긴급지원과 수급자 신청까지 가능하게 됐다.

대상 가구의 집안과 밖은 정리되지 않은 생활폐기물과 고철 등으로 쌓여있고 누수 된 천장으로 벽지, 장판이 뜯겨지고 곰팡이로 심하게 오염되어 전반적인 집수리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본격적인 민․관협력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앞서 이날 회원들은 집 내부의 상태를 점검하기 위한 기초 작업으로 산재해 있는 쓰레기, 고철 등 약 4톤을 수거하고 물건을 정리 정돈했다.

서현규 여수진남라이온스클럽 회장은 “내 일처럼 동참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꾸준히 지역주민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수연 화양면장은 “봄꽃 나들이 계절에 주말도 반납하고 이웃사랑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준 봉사단 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50주년을 맞은 ‘여수진남라이온스클럽(회원 수 50명)’은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인연을 맺어 식당 자원봉사 및 도서지역 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사업 지원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5618250671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2일 05:3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