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청년센터! ‘꿈청오락실’ 운영으로 재미와 소통 더해!

청년센터,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쉼과 놀이의 공간으로 각광!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03월 19일(화) 11:37
순천시청년센터! ‘꿈청오락실’ 운영
[한국저널뉴스]순천시는 매주 금, 토요일 ‘꿈청오락실’을 운영하여 취업과 일상에 지친 청년들과 함께 재미와 소통의 시간을 함께한다고 밝혔다.

‘꿈청오락실’은 취업 불안 등 다양한 스트레스에 힘들어하는 청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18세부터 45세의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 접수 후 매주 금요일 19시, 토요일 15시에 순천시청년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청년센터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고, 참여자끼리 팀을 이뤄 보드게임 및 다트, 병뚜껑 알까기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서로를 자연스럽게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꿈청오락실에 참여한 청년은 “취업 지원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잘 이용하고 있는데, 다양한 게임을 통해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친해지고 쉼과 재미를 더할 수 있어서 매우 즐거웠다” 말했다.

또 다른 청년은“청년센터는 처음 와봤는데 보물찾기를 하면서 둘러보니 다양한 공간과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앞으로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센터는 취업에 중점을 둔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년정책을 홍보하는 곳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청년들에게 열려 있는 쉼터이기도 하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함께 웃고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1번지에 위치한 순천시청년센터는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꿈청의상실’, ‘AI 모의 면접 및 실전 연습’ ‘취업 자격증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은 10시부터 21시까지, 토요일은 10시부터 18시까지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5607076289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2일 07:3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