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우·직·한 프로젝트 성장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실시 ‘학생들의 주도성 신장을 위한 준비 완료’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
2024년 02월 28일(수) 14:49 |
|
우·직·한(우리가 직접 한다) 프로젝트는 환경 정화 활동과 이웃 돕기 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해 할 수 있는 활동을 초·중학교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주도함으로써 유의미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우·직·한 성장지원단은 이러한 학생들의 활동을 돕기 위해 지역 대학생 등 청년 컨설턴트로 구성됐다.
28일 시민협치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우·직·한 프로젝트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성장지원단의 역할을 안내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작년 우·직·한 프로젝트 운영사례를 공유하는 우직한 발표회 등을 통해 성장지원단이 실제 학교 현장에서 학생 주도의 성장과 발달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여한 ‘사회복지창작소 터’ 김지유 활동가는 “우·직·한 프로젝트의 가치와 활동 등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청년세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학생들의 주도적인 성장과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김진구 단장은 “우·직·한 성장지원단의 지원으로 학생들은 활동 속에서 다양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며 “3월 새롭게 시작하는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에서는 창의성을 갖춘 가슴 따뜻한 민주시민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