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계열별 학생부․세특 디자인 특강’ 성료

좋은 학생부와 세특 관리의 신선한 가이드 제시로 큰 호응 얻어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02월 27일(화) 14:02
특강사진
[한국저널뉴스]여수시가 지난 17일과 24일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개최한 ‘계열별 학생부 및 세특(교과별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디자인 특강’이 성황리 종료됐다.

이번 특강은 관내 예비 고등학생 1~2학년, 학교 밖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총 261명이 참여했으며, 강의 전부터 예비고 1학년 인문자연계열 참석자들의 신청이 쇄도해 한 차례 더 추가편성 운영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강의는 지난해 트랜디한 학생부 특강으로 큰 호응을 얻은 입시교육상담 전문가 이종명(서울 강남 대치동)강사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서 꼭 챙겨야 할 학교생활기록부 및 세특 전략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했다.

행사에서 한 학부모(여서동 거주)는 “서울 수도권 전문 강사의 수준 높은 직강으로 경쟁력 있는 입시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며 “특강을 마련해주신 여수시에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 참여 학생들은 “내신 관리나 대입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고 고등학교에서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할지 알게 됐다”, “세특을 어떤 식으로 써야 하는지 구체적인 제시가 좋았고 2025년 대입 전망과 전략을 제시해줘 유익했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시 관계자는 “대입 제도의 변화로 막연함을 느끼고 있는 학부모에게 이번 행사가 자녀와 함께 소통하고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좋은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에게 꾸준히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학년별 진로·진학 상담 ▲수시 면접 준비 컨설팅 ▲입시설명회 ▲계열별 학년별 학생부 및 공부법 특강 등 다양한 진학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543549027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3일 05:2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