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폐지수집노인 전수조사를 위해 팔 걷어붙여

본격적인 폐지수집 노인의 현황과 생활실태 파악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02월 14일(수) 11:15
목포시, 폐지수집노인 전수조사
[한국저널뉴스]목포시가 지역 내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생활실태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 구축에 나섰다.

폐지수집노인 실태조사는 노인복지 담당공무원이 직접 고물상을 방문해 사업 취지를 설명하고 폐지수집 노인의 인적 사항을 확보하는 전수조사이다.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는 2월 본격적으로 시작해 3월 말까지 진행되며 시는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등 각 기관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지난 13일 기관 합동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확보한 명단을 데이터 베이스해서 주기적으로 노인일자리와 보건복지서비스 지원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한다.

또한, 시는 폐지수집 노인의 개별적인 복지 욕구 조사를 통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과 협업하여 노인일자리 상담 및 참여 신청을 지원하고, 기초생활보장제도, 기초연금 등 공적 제도에서 누락된 경우 혜택을 받도록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폐지수집노인 전수조사는 폐지수집노인의 현황과 생활실태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면서 “우리 주변에 있는 폐지수집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531965003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6일 08:5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