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강진군지부-장성군지부 고향사랑 상호 기부

강진한들농협·장성삼계농협 동참 의미 더해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02월 14일(수) 09:48
농협 강진군지부와 장성군지부 임직원들이 강진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식을 가졌다.
[한국저널뉴스]강진군은 지난 6일 농협강진군지부와 농협장성군지부 임직원들이 강진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상대 지역에 상호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강진군청에서 진행된 기부식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장흥모 강진군지부 지부장, 조명언 강진한들농협 조합장, 나문선 장성군지부 지부장, 김태욱 삼계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상호기부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두 지역의 우호 및 상생발전을 위해 농협강진군지부, 농협장성군지부 임직원의 뜻을 모아 각 500만원의 기부액이 마련됐다.

조명언 강진한들농협 조합장은 “상호기부에 동참해준 장성군지부, 삼계농협 임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상호기부식이 지역 간 협력과 고향사랑기부제 기부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욱 장성삼계농협 조합장은 “이번 상호기부를 계기로 강진, 장성 두 지역의 상호 교류를 확대해 함께 성장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장흥모 강진군지부 지부장은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기쁘고 매년 지속되길 희망한다”고 밝혔고, 나문선 장성군지부 지부장은 “새해에도 강진, 장성 출향인들의 고향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앞으로도 장성군과 좋은 관계를 이어가기를 희망한다”며 “지역 간 균형발전을 이끌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고향사랑기부제는 장성군 공직자들과도 상호 교차기부를 이어서 추진할 예정이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금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희망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 후 고향사랑이음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대면으로 기부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청 총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531843229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6일 09:1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