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기초학력 책임교육, 선생님만 믿고 따라와!” 진도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유공교사 역량강화 연찬회 운영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
2024년 02월 01일(목) 16:50 |
|
이번 연찬회는 기초학력 담임교사 책임교육 사례 나눔 및 제주IB(국제 바칼로레아) 교육과정 운영학교 사례를 통해,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독서인문·역사·생태환경교육 역량을 신장하고, 학교-학교급 간 연계로 교육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된 연찬회는, 수요자 중심 독서공간혁신 시설 탐방 및 운영 프로그램 참관,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체험 중심 생태환경교육, IB(국제 바칼로레아) DP(고교 과정) 우수사례, 제주형 자율학교 운영 특강 등으로 이루어졌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체험과 운영사례 중심으로 진행된 연찬회를 통해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담임교사 책임교육에 대한 동기 부여가 됐고, IB교육을 도입한 학교의 학생 수 증가와 대학진학률을 사례를 살펴보며 미래핵심역량을 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학교 간 교육과정 연계를 통해, 학생의 지속적인 학습과 특기 신장을 위한 협력의 장이 마련되어 매우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오미선 교육장은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 기초학력 책임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계신 선생님들이 미래교육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 현장과 상시 소통해 맞춤형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