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 화목보일러 사용 시 화재 예방 당부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01월 21일(일) 11:03
여수소방서, 화목보일러 사용 시 화재 예방 당부
[한국저널뉴스]여수소방서 학동119안전센터는 큰 일교차로 인해 난방이 늘어나면서 화목보일러 사용 시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화목보일러는 주로 땔감을 구하기 손쉬운 농ˑ산촌 지역 중심으로 설치하고 있으며 난방비 절약 효과로 날로 증가하는 추세다.

그러나 산림과 인접한 경우에는 산불로 확대될 위험도 크고, 온도조절장치가 없으면 과열로 인해 주변 가연물에 불이 옮겨붙기도 쉽다.

화목보일러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화목보일러 주변으로 땔감, 가연물 등 보관하지 않기 ▲재를 치우기 전 남은 불씨가 있는지 확인하기 ▲화목보일러 문 열고 사용하지 않기 ▲보일러 근처에 항상 소화기, 물동이를 놓아두기 ▲땔감을 넣고 가동하기 전 문을 꼭 닫기 ▲연통 자주 청소하기 ▲한꺼번에 많은 연료 투입 금지 등이 있다.

여수소방서 관계자는“화목보일러 사용자의 관심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니 예방수칙을 꼭 지켜 달라고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수소방서에서는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방문해 제작한 안전매뉴얼을 배포하고 안전교육 및 청소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513254003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7일 12:29:39